제주항공 발리 비즈니스|절대 앉으면 안 되는 최악의 좌석은?



꿈에 그리던 발리 여행, 큰맘 먹고 제주항공 비즈니스 라이트(BIZ LITE)를 예매했는데… 7시간 비행 내내 불편에 시달렸다는 후기 보셨나요? 편안함을 기대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했는데, 오히려 이코노미보다 못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 좌석’ 만큼은 반드시 피해야 하는데요. 여러분의 소중한 여행, 후회로 시작하지 않도록 최악의 좌석과 최고의 명당 좌석까지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항공 발리 비즈니스 핵심 정보 3줄 요약

  • 42인치의 넓은 좌석 간격을 제공하지만, 일부 좌석은 등받이 조절이 거의 불가능해 피로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 기내식은 사전 주문 필수이며, 슬리퍼 외 기본 어메니티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개인 용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좌석 지정은 사전 구매가 유리하며, 특히 창가 쪽 1열과 2열은 피하고 통로 쪽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항공 발리 비즈니스, 과연 그 값어치를 할까?

인천에서 발리 덴파사르 응우라라이 공항까지 운항하는 제주항공 7C2711, 7C2712편은 약 7시간이 소요되는 장거리 노선입니다.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에서 운영하는 비즈니스 라이트 좌석은 프리미엄 이코노미와 비슷한 개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함을 더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으려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모든 비즈니스 좌석이 똑같은 편안함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먼저 피해야 할 최악의 좌석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주항공 발리 비즈니스(BIZ LITE)의 ‘1열’ 좌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창가 쪽 좌석은 최악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보잉 737 기종의 특성상 맨 앞 좌석은 다리를 뻗을 공간은 넓을지 몰라도, 좌석 등받이가 뒤로 거의 넘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7시간 비행 동안 꼿꼿한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면 이코노미 증후군 못지않은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앞이 승무원 공간(갤리)이라 불빛이나 소음, 사람들의 움직임 때문에 예민한 분들은 숙면을 취하기 어렵습니다.



최악의 좌석을 피하기 위한 좌석 지정 꿀팁

  • 사전 좌석 구매 활용하기: 항공권 예매 시 또는 출발 24시간 전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좌석 구매를 통해 원하는 자리를 미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장 업그레이드나 남는 좌석을 배정받을 경우, 원치 않는 자리에 앉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 2열 또는 3열 통로석 선택: 등받이 각도 조절이 자유롭고, 화장실 이용이나 스트레칭을 위해 이동하기 편리한 통로 쪽 좌석을 추천합니다. 2-2 배열이기 때문에 통로 쪽 좌석을 선택해도 비교적 독립적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부모님, 아이 동반 여행이라면?: 부모님을 위한 효도 여행이나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더욱 신중하게 좌석을 선택해야 합니다. 두 좌석이 붙어있는 만큼, 일행과 편안하게 대화하고 서로를 돌보기 좋은 2열 또는 3열 좌석을 미리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항공 발리 비즈니스 서비스 A to Z

좌석 선택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기내 서비스입니다. 제주항공 비즈니스 라이트는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제공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어떤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준비해야 편안한 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내식 및 어메니티

비즈니스 라이트 좌석을 예매했다고 해서 모든 기내식과 편의용품이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표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와 미리 준비해야 할 항목을 확인해 보세요.



구분 상세 내용
기내식 사전 주문 기내식만 이용 가능합니다. (불고기덮밥, 흑돼지덮밥 등 메뉴 선택) 항공권 예매 시 또는 출발 24시간 전까지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기내에서 별도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어메니티 기본적으로 슬리퍼만 제공됩니다. 담요, 목베개 등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장거리 비행 팁으로 개인 용품을 챙겨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좌석 편의시설 좌석마다 개인 USB 포트와 콘센트가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충전이 용이합니다. 하지만 별도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화면은 없으므로, 개인 기기에 미리 콘텐츠를 다운로드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항에서 누리는 특권

비즈니스 라이트 승객의 진정한 편안함은 공항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와 차별화된 우선 서비스를 통해 체크인부터 짐 찾기까지 시간을 절약하고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우선 체크인: 일반 승객들과 달리 전용 카운터에서 빠르고 여유롭게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꿀팁으로, 제주항공 체크인 카운터 위치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 우선 수하물: 위탁 수하물 30kg까지 허용되며, ‘우선 처리’ 태그를 붙여주어 발리 도착 후 빠른 짐 찾기가 가능합니다. 여행의 시작과 끝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혜택입니다.

가격 비교, 과연 합리적인 선택일까?

제주항공 발리 비즈니스 라이트는 이코노미 클래스에 비해 적게는 20만원에서 많게는 50만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단순히 좌석 넓이만 생각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7시간이라는 비행시간과 공항에서의 우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신혼여행, 효도 여행: 특별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조금 더 비용을 투자해 편안함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으로 인한 피로도 감소는 전체적인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 장거리 비행이 부담스러운 분: 평소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다리 저림이나 불편함을 자주 느끼셨던 분, 특히 임산부나 체격이 있는 분들에게는 42인치의 넓은 좌석 간격과 다리 받침대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금인 여행객: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도착 후 빠르게 공항을 빠져나가 일정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우선 체크인과 우선 수하물 서비스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항공권 예매 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비즈니스 라이트 좌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매 꿀팁을 활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한 발리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