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한방파프/파스, 손목, 발목 시큰거릴 때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것



운동을 하다 삐끗한 발목,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시큰거리는 손목 때문에 ‘아-‘ 소리를 내본 적 있으신가요? 이런 갑작스러운 통증이 찾아올 때, 혹은 묵직하게 짓누르는 만성 통증으로 고생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결책은 아마 파스 한 장일 겁니다. 하지만 막상 약국에 가면 수많은 종류의 파스 앞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막막해집니다. 이럴 때 망설임 없이 선택할 수 있는 파스가 바로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제일 한방파프’입니다.

손목 발목 통증, 파스 선택 핵심 요약

  • 통증의 종류(급성 vs 만성)에 따라 쿨파스와 핫파스를 구분해서 사용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제일 한방파프는 치자, 황백 등 전통 한방 성분과 양약 소염진통제 성분이 결합하여 통증 완화에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 파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려면 올바른 부착 및 제거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찾아온 통증, 파스 아무거나 붙여도 될까

통증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원인과 양상에 따라 적절한 파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크게 급성 통증과 만성 통증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에 따라 냉찜질 효과를 주는 쿨파스와 온찜질 효과를 주는 핫파스를 구분해 사용하는 것이 통증 관리의 첫걸음입니다.



삐끗하고 부어오른 급성 통증엔 쿨파스

운동 중 발목을 삐거나 타박상으로 멍, 부기가 생겼을 때는 ‘쿨파스’가 적합합니다. 쿨파스에 함유된 멘톨, 캄파 성분은 피부에 냉각 효과를 주어 혈관을 수축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통증 부위의 열을 식히고 염증 반응을 늦추는 냉찜질과 유사한 원리입니다.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인한 통증과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묵직하고 뻐근한 만성 통증엔 핫파스

오랫동안 지속된 허리 통증, 어깨 결림,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만성 통증에는 ‘핫파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핫파스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 이완을 돕습니다. 이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 완화 물질의 배출을 도와 만성적인 통증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제일 한방파프가 특별한 이유, 한방과 양방의 조화

시중에는 록소프로펜, 케토프로펜, 디클로페낙 등 다양한 소염진통제 성분의 파스가 있지만, 제일 한방파프는 전통적인 한방 성분과 효과 빠른 양약 성분을 결합하여 차별화된 통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덕분에 많은 약사들이 추천하는 스테디셀러이자 재구매율이 높은 약국 파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통증 완화를 돕는 전통 한방 성분

제일 한방파프에는 전통적으로 통증과 염증 완화에 사용되어 온 한방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자 (Gardenia Fruit): 열을 내리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어 타박상이나 삠으로 인한 통증에 사용됩니다.
  • 황백 (Phellodendron Bark): 치자와 마찬가지로 소염 및 진통 효과가 있어 관절통이나 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유향 (Frankincense) & 몰약 (Myrrh):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어혈을 풀어주어 멍이나 부기를 빼고 통증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한방 성분들은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에 접근하여 단순한 진통 효과를 넘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빠른 효과를 위한 양약 성분의 시너지

한방 성분과 더불어 살리실산메틸, L-멘톨, DL-캄파와 같은 양약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즉각적인 통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에 흡수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어 통증을 빠르게 잠재웁니다. 이러한 경피흡수제 방식은 먹는 소염진통제에 비해 위장 장애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스 효과를 높이는 올바른 사용법

아무리 좋은 파스라도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지거나 피부 트러블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의 종류와 특징

붙이는 파스는 제형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각각의 특징을 알고 통증 부위나 활동량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류 특징 장점 단점 추천 부위
카타플라스마 (Cataplasma) 수분을 함유한 습포제, 두툼한 제형 피부 자극이 적고 시원함, 약물 전달 효과 우수 접착력이 약해 잘 떨어질 수 있음 허리, 등, 어깨 등 움직임이 적고 넓은 부위
플라스타 (Plaster) 수분이 거의 없는 첩부제, 얇고 신축성 있는 제형 접착력이 강해 잘 떨어지지 않음 피부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음 손목, 발목, 무릎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

효과적인 부착법과 주의사항

  • 부착 전 준비: 파스를 붙일 부위를 깨끗하게 닦고 완전히 건조시켜야 접착력이 높아지고 약물 흡수율도 좋아집니다.
  • 정확한 위치: 파스는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에 직접 붙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무릎처럼 굴곡이 있는 관절 부위는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붙여야 활동 시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 적정 사용 시간: 제품마다 권장 사용 시간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2시간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 붙이고 있으면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해 가려움, 발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안전하게 떼는 법: 파스를 뗄 때는 미온수를 적셔 접착 부분을 불린 후, 피부가 늘어나지 않도록 천천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파스 사용 중 심한 가려움이나 발진이 생긴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며칠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파스에만 의존하기보다는 통증 클리닉이나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