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 연인과 함께하면 좋은 점 3가지



요즘 연인과 부쩍 다투는 일이 잦아졌나요? 혹은 “우리 정말 잘 맞는 걸까?” 하는 생각에 밤잠 설치고 계신가요? 분명 서로 사랑하는데, 왜 자꾸만 어긋나는 느낌이 드는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사실 많은 커플이 비슷한 고민을 겪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성향을 이해하지 못해 오해가 쌓이고, 결국 관계에 금이 가기도 하죠. 나와 상대방의 본능적인 성향을 알 수 있다면, 이 답답한 문제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나의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 연인과 함께하면 좋은 점

  • 나와 상대방의 근본적인 성향 차이를 이해하고 불필요한 갈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서로의 연애 스타일과 소통 방식을 파악하여 관계 개선의 결정적인 힌트를 얻게 됩니다.
  • MBTI와는 또 다른 관점에서 서로를 이해하며 새롭고 즐거운 데이트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의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가 대체 뭐길래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인싸 테스트로 떠오른 ‘나의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는 MBTI만큼이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성향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사람의 성향을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Estrogen)과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에서 파생된 ‘에겐(Egen)’과 ‘테토(Teto)’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설명합니다. 물론 실제 호르몬 수치로 판단하는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며, 행동이나 성격 특성을 바탕으로 유형을 나누는 일종의 인터넷 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연애나 대인관계에서 나타나는 본능적인 차이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에겐과 테토 유형별 특징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유형의 특징을 간단히 표로 정리했습니다. 자신과 연인은 어디에 더 가까운지 살펴보세요.



구분 에겐 (Egen) 유형 테토 (Teto) 유형
기반 호르몬 (상징적)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
핵심 키워드 공감, 안정, 관계, 돌봄, 감성 논리, 성취, 주도, 독립, 이성
소통 방식 과정과 감정을 공유하는 대화를 선호 결론과 해결책 중심의 대화를 선호
갈등 해결 관계를 위해 갈등을 피하거나 먼저 사과함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정면으로 해결하려 함
연애 스타일 헌신적이고 상대방에게 맞추는 편 주도적이고 직설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편

이러한 성향은 성별과 결합하여 에겐녀, 테토녀, 에겐남, 테토남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에겐녀’는 섬세하고 배려심 깊은 여성, ‘테토남’은 추진력 강한 남성을 의미하는 식입니다.

연인과 함께 테스트하면 좋은 이유

MBTI 비교를 통해 성격 유형을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는 특히 ‘연애 궁합’과 ‘관계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연인과 함께 해보면 더욱 유용합니다. 연애 스타일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를 돕기 때문입니다.



서로 다른 언어를 번역하는 설명서

테스트를 통해 “아, 이 사람은 원래 이런 성향이구나!” 하고 깨닫게 되는 순간, 많은 오해가 눈 녹듯 사라집니다. 예를 들어, 힘든 일이 있을 때 에겐 성향의 사람은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원하지만, 테토 성향의 사람은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애정 표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서로 다른 언어를 쓰는 것과 같아서, ‘나의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 결과는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는 유용한 번역기 역할을 해줍니다.

갈등을 줄이는 연애 꿀팁 발견

잦은 다툼의 원인이 성격 차이가 아닌 ‘성향 차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나의 결과와 상대방의 결과를 비교하며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말해주는 걸 더 좋아하는구나”, “갈등이 생겼을 때 이런 방식은 피해야겠다” 와 같은 실질적인 연애 꿀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갈등 해결은 물론, 재회를 고민하는 커플에게도 관계를 객관적으로 돌아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롭고 재미있는 데이트 코스

매번 비슷한 데이트 코스가 지겨웠다면, 카페에 앉아 함께 심리 테스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망(Poomang), 타입스(Types), smore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 사이트에서 ‘나의 에겐녀 테토녀 테스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과 해석을 공유하는 과정은 단순한 심심풀이를 넘어,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는 썸 타는 사이의 어색함을 깨거나, 오랜 연인과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좋은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현명하게 활용하기

심리 테스트는 어디까지나 자기 이해를 돕는 도구일 뿐,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과학적 근거’에 대한 논란이나 비판도 존재하므로, 결과에 지나치게 과몰입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나는 테토녀니까 원래 이래”라며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거나 상대방을 특정 프레임에 가두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더 나은 관계를 위해 어떻게 소통하고 노력할지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입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서로의 매력 포인트를 재발견하고, 행복한 연애를 위한 즐거운 대화를 시작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